경북교육청은 지난 25일 본청 스마트오피스에서 각종 민원 현안에 적극적 대응, 해결 방안 모색을 위한 민원기록업무 직원과의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상반기 동안 접수된 고충·반복민원의 내용과 처리결과 공유와 하반기 사업에 대한 협의 및 민원 담당무원 고충 의견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이에 정당한 민원에 대해서는 늘 친절한 자세와 언어 사용으로 도민들의 관점에서 민원을 바라보고, 현장에 답이 있다는 생각으로 민원을 적극적으로 해결할 것을 협의했다.
또 악성 민원과 폭언·폭행 등 상황에 대해서는 피해 예방 매뉴얼에 따라 민원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기로 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교육수요자의 눈높이 민원 서비스 제공으로 민원 사각지대를 해소해 도민 민원 만족도가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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