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데 건강 관리까지 할 시간이 어디 있나?’ 많은 직장인들이 건강 관리에 소홀하면서도 이처럼 변명하겠지만, 사실 방법은 있다. 책상에 앉아 클릭 한번으로 몸 건강을 체크할 수 있는 온라인 사이트가 다양하다.
◆와이즈우먼의 피임·생리 이야기(www.wisewoman.co.kr/piim365)
산부인과 전문의들이 피임약 복용법이나 생리통· 부정 출혈 등 피임과 생리에 대한 고민들을 실시간으로 상담해준다. 피임의 종류와 방법, 미혼여성의 부인과 질환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 월경전증후군 테스트·배란일 계산하기·보디 다이어리 등을 통해 자신의 생리 주기와 신체 변화도 체크할 수 있다.
◆아기를 기다리는 모임 ‘아기모’(www.hp.go.kr)
인구보건복지협회가 운영 중인 사이트로 산부인과 전문의의 상담뿐 아니라 심리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 아기를 기다리는 힘들고 긴 여정을 견딜 수 있도록 돕는다. 불임치료요법·시술 방법과 함께 정부의 시술비 지원 정책과 변경에 대한 공지도 실시간으로 받아 볼 수 있다.
◆건강IN(hi.nhic.or.kr)
흡연·음주·비만·만성질환 예방 등 건강 생활에 관한 모든 궁금증을 상담해준다. 병원·약국 찾기, 의약품 정보 등 건강과 관련한 방대한 정보를 한 번에 담았다. ‘건강 나이 알아보기’ 서비스는 생활습관·가족력 등을 기초로 개인의 사망위험도를 평가해준다. 대사성질환 맞춤 정보, 뇌졸중 위험 프로그램 등도 있다.
◆비타민 MD (www.vitaminmd.org)
KBS2 정보 프로그램 ‘비타민’의 팀 닥터였던 권오중 박사와 90명 이상의 전문의들이 함께 만든 질병 정보 사이트. ‘Rx 차트’ 코너에서는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들이 해당 질병에 대해 자세히 이해하고 각자의 치료법을 공유할 수 있다. ‘하버드 헬스 A to Z’는 의심되는 질환의 증상이나 진단·치료·예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