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스마트폰 인터넷 검색 하루 5회꼴”

스마트폰 이용자들은 하루에 평균 5번 모바일 인터넷 검색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주중(4.8회)보다는 주말(5.6회)에 더 많았고, 대중교통 이용 중에 애용했다. 구글코리아가 리서치 전문기관 메트릭스에 의뢰해 10∼50대 스마트폰 이용자 1129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연령층별 모바일 검색 이용은 10대(주중 5.8회, 주말 9회)에서 두드러졌다. 반면 모바일 검색으로 인한 일상의 변화를 묻는 질문에는 40대가 78.3%로 가장 많아 중년층도 모바일 검색에 적극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모바일 검색을 이용하는 장소로는 대중교통 이용 시가 33.3%로 가장 많았고, 길거리·공원(15.1%), 직장(13.1%), 집(12%) 등의 순이었다.

하지만 응답자들은 ‘작은 키패드로 인해 오타’(41.8%), ‘이동 중 입력 불편’(24.4%) 등을 불편한 점으로 지적하면서 ‘음성 검색’ ‘비주얼 검색’ ‘위치기반 검색’ 같은 진화된 검색기술에 대해 큰 기대감을 나타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