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경제>경제일반

페북 커뮤티니 ‘그룹’ 아세요

글로벌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페이스북의 커뮤니티 기능인 ‘그룹’이 주목받고 있다.

최근 해당 서비스 개편을 완료하면서 대학교 동아리나 동호회 등의 페이스북 활용이 눈에 띄게 늘고 있다. 스마트폰 대중화에 따라 모바일 페이스북 가입자가 급증하고 있는 데다 기존 국내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접하지 못했던 기능이 부각되면서 페이스북에 둥지를 트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는 것. 페이스북 그룹은 소규모 지인들과의 공유에 적합한 서비스로, 그룹 내 회원들과 글, 링크, 사진, 동영상, 이벤트 계획 등을 공유할 수 있다.

이번에 개편된 페이스북 그룹 서비스의 가장 주요한 기능은 그룹 채팅과 그룹 메일이다. 그룹 멤버 여러 명이 실시간으로 대화를 나눌 수 있고, 페이스북에 접속하지 않아도 그룹 페이지에 올라온 글을 e-메일로 전해준다.

위키피디아 스타일을 적용해 멤버 구성원이 공동으로 작성하고 수정할 수 있는 문서 기능도 포함됐다. 기존 포털의 카페 등에 비해 편의성과 실시간성이 대폭 강화된 셈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