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개막한 지스타는 이른 아침부터 관람객이 줄을 이었다. 입장 시간 2시간 전인 오전 8시부터 행사장에는 관람을 기다리는 대기 줄이 길게 만들어졌다. 지스타 조직위는 이날 긴급공지를 통해 “19일부터 수능 수험표를 지참하고 방문하는 관람객의 경우 무료 입장 혜택을 주기로 했다”고 밝혔다.
○…넥슨이 18일 지스타에서 사회공헌 브랜드 ‘넥슨 핸즈’를 공개했다. 서민 대표이사는 소외계층 지원과 창의 지원, 기부활동 등 사회공헌활동 계획을 발표하면서 “넥슨은 앞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함과 동시에 게임기업으로서 성장동력을 끊임없이 발굴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는 18일 지스타에서 국내 게임사가 개발 중인 ‘킹덤언더파이어2’를 PS3용으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킹덤언더파이어2’는 국내 콘솔 및 PC게임 개발사 블루사이드가 개발 중인 게임으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의 자유도에 액션성과 전략성을 결합시켰다.
○…게임 포털 엠게임이 서비스 중인 미래형 판타지 MMORPG ‘아르고’가 18일 싱가포르 아시아소프트와 수출 계약을 체결하고 싱가포르, 말레이시아에 진출한다. ‘아르고’는 러시아, 유럽 30개국 및 북미, 일본, 태국 수출 계약을 체결하고 해외시장으로 확장하고 있다.
○…한빛소프트가 서비스하는 전쟁 MMORPG ‘에이카 온라인’이 18일 러시아 Syncopate와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이로서 ‘에이카 온라인’은 지난해 대만을 시작으로 홍콩, 유럽, 브라질에 이어서 러시아까지 진출함으로써 10여 개국에서 서비스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의 김택진 대표가 줄무늬 면티와 재킷의 수수한 차림으로 지스타 관람장을 방문해 눈길을 끌었다. /부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