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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경제일반

‘디자인 수도 서울’ 9000억 효과

서울의 브랜드 가치가 ‘세계디자인수도(WDC)’ 선정을 통해 9000억원가량 상승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지식경제부 산하 산업정책연구원은 8일 서울시가 신라호텔에서 개최한 ‘세계디자인수도(WDC) 서울 국제 콘퍼런스’에서 이런 내용의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연구에 따르면 올해 서울의 도시 브랜드 자산가치가 409조9472억원으로 지난해에 비해 22조4381억원 늘어났다. 이 중 세계디자인수도 서울의 기여분이 8910억7900만원이라는 설명이다.

세계디자인수도는 국제산업디자인협의회(Icsid)가 디자인을 통해 사회, 경제, 문화적 발전을 이루려는 도시에 부여하는 것으로 서울시는 2007년 샌프란시스코 총회에서 2010년 세계디자인수도로 선정됐다.

오세훈 시장은 이날 콘퍼런스에서 “재밌고 유머가 담긴 디자인을 통해 서울의 역동적인 매력을 세계에 적극 알릴 것”이라며 “발랄하고 흥겨운 행사가 끊이지 않고 시민이 언제 어디서나 문화적 여유와 낭만을 즐길 수 있는 도시가 우리가 진정 꿈꾸는 도시”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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