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게임

쇼셜게임 '양마을' 소리없는 인기

기대를 모으고 있는 SNG(소셜네트워크게임)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은 어떨까. 동양온라인이 개발하고 NHN이 서비스하는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양마을’을 보면 대략적인 결과를 알 수 있다.

지난 17일 오픈 후 현재까지 설치수 및 카페 회원수가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특히 네이버 내 특별한 노출 없이 주말 내 서비스 별 베스트 10에서는 물론 블로그, 카페, 미투데이에서 인기 순위 1위에 랭킹되는 등 인기 고공행진을 하고 있다.

양마을 카페(cafe.naver.com/gamehamasng)에서는 게임 내 정보와 유저간의 활발한 커뮤니티가 형성돼 게임 문의, 서로 이웃 추가신청, 게임 정보 교환 등 생생한 교류가 활발한 게임 플레이로 이어져 게임의 재미를 높여준다.

커뮤니티에서는 귀농에 관한 글만 봐도 양마을로 보인다는 열혈팬도 등장해 양마을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으며 게임 내 커뮤니티 형성이 어려운 부분을 감안해 등장 인물을 게임 운영과 연결시켜 색다른 운영 시스템으로 유저에게 긍정적인 호평을 받고 있다.

‘양마을’에서는 다음달 16일까지 매일 로그인 시 특별 아이템이 지급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해 블로그, 미투데이, 카페를 통해 플레이할 수 있다. /박성훈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