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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경제일반

‘구부러진 길’ 또 생긴다

서울시가 양화대교 교각 확장공사를 강행하기로 했다.

송득범 서울시 도시기반시설본부장은 31일 서소문청사 브리핑룸에서 설명회를 열고 “양화대교 하류 측 교각 확장공사를 마무리한 데 이어 상류 측 공사도 내년 3월까지 완료하겠다”고 밝혔다.

양화대교 공사는 선박 운항 시 교각과의 충돌 위험을 막고 서울을 수상관광 도시로 도약시키기 위해 배가 통과하는 구간의 교각 간격을 현재 42m에서 112m로 넓히는 것이다. 이 공사는 상·하류 측에 아치형 교량을 새로 설치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하류 측 아치교는 지난 4일 완공됐다.

서울시는 10월 경인아라뱃길(경인운하)이 개통되는 상황에서 양화대교 공사가 이뤄지지 않으면 서해뱃길은 김포까지만 연결되고 한강은 소외돼 서울이 동북아 수상관광의 중심지로 도약할 수 있는 기회를 잃어버릴 수 있다고 밝혔다.

또 전체 사업비 415억원의 76%인 318억원을 투입해 하류 측 공사를 마친 상태에서 상류 측 공사를 하지 못하면 혈세 낭비를 가져온다고 지적했다. 송 본부장은 “공사가 마무리될 때까지 부득이하게 ‘ㄷ’자 형의 가설교량을 설치하는 것이 불가피하다”고 말했다.

◆시의회 민주당 의원들 “교통사고 늘어 시민 생명 위협받아”

이에 대해 시의회는 당장 중단해야 한다고 맞서고 있다. 서울시의회 민주당 측은 “이번 공사로 교통사고가 늘어나는 등 시민의 생명이 위협받게 됐다”며 “서울시가 의회의 예산심의 과정에서 삭감된 사업 경비를 예비비로 충당하려는 것은 잘못된 처사”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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