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문화>문화종합

‘버블팝’ 현아 유튜브 4관왕

뮤비 230만 클릭 대부분 해외팬 ‘이례적’

포미닛 현아가 두 번째 솔로곡 ‘버블팝’의 뮤직비디오(작은 사진)로 세계 최대 동영상 사이트인 유튜브에서 4관왕에 올랐다.

7일 소속사인 큐브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날 출시에 앞서 이틀전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조회 수 230만 건을 돌파하며 최다 조회 기록을 세웠다.

여성의 클릭 비율이 높다는 점도 눈여겨볼 만하다. 통상 섹시한 매력을 앞세운 여가수의 경우, 남자들의 호응이 크지만 현아는 이례적으로 여성이 61%를 넘었다.

이채로운 점은 국내팬들보다 해외팬들의 반응이 압도적으로 뜨겁다는 것이다. 230만 건을 넘은 조회 수 가운데 국내 사용자는 10만 건에 불과하다. 대다수는 해외팬들이 차지했는데, 아시아를 비롯한 미국·영국·브라질·호주 등의 사용자가 많았다.

한편 현아는 8일부터 본격적인 방송 활동을 통해 인기몰이를 시작한다.

/조성준기자 when@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