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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문화종합

슈퍼주니어, 이젠 아메리카와 유럽 대륙이다

브랜드 공연 '슈퍼쇼', 전 세계로 확대

슈퍼주니어가 자신들의 브랜드 콘서트인 ‘슈퍼쇼’ 무대를 미주와 유럽으로 넓힌다.

소속사인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는 5일 “다음달 19~20일 서울 올림픽공원내 체조경기장을 시작으로 일본 오사카·중국 베이징·대만 타이베이·태국 방콕·싱가포르 등 아시아를 비롯해 미주와 유럽 등 전 세계 주요 도시를 순회하는 월드투어 ‘슈퍼쇼 4’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아시아 13개 도시에서 모두 20회에 걸쳐 ‘슈퍼쇼 3’를 개최한 이들은 세계 각국에서 공연 제의가 쏟아지자 규모를 확대했다.

한편 영국 일간지 런던 이브닝 스탠더드는 ‘K-팝 광풍(K-POP crazy)’란 제목의 3일자 기사로 런던에 불고 있는 K-팝 열기를 소개하며, 소녀시대의 사진과 함께 슈퍼주니어를 K-팝의 대표적인 그룹이라고 소개했다./조성준기자 wh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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