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BK기업은행은 대중에게 친숙한 모델의 대사를 통해 '국민 모두가 거래할 수 있는 은행'임을 강조하면서 중소기업을 살리고 일자리를 늘리는 공익광고를 새롭게 선보였다.
기업은행은 이번 광고에서 '기업은행'의 이름에서 느껴지는 '기업만이용하는 은행'이라는 오해를 풀고 고객과의 거리감을 줄이고 고객을 위한 친숙한 은행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그 결과 친숙한 모델의 진실된 대사를 통해 진정성 있게 고객에게 다가가야 한다는 결론을 얻었고, 오랜 시간 동안 전국노래자랑을 통해 국민 곁에서 소박하고 유쾌한 인간적인 이미지를 이어온 송해씨를 모델로 선발했다.
'어떻게 하면 기업은행의 진실된 모습을 담을 수 있을까?'에 초점을 두고 여러 가지 화면 효과나 기술을 사용하기보다 최소한의 기술을 이용하여 정적인 상태에서 대중에게 직접 호소하는 광고를 만들어냈다. 기업은행 이연준 홍보팀장은 "송해가 등장함으로써 광고전체의 분위기를 소박하고 인간적인 느낌이 나게 만들 수 있었다. 모델의 정직한 이미지를 통해 기업은행의 진실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 연금복권의 마스코트인 '미스터 복권왕'이 고객 사은행사 '한 번 더 페스티벌'을 다음달 1일~16일까지 진행한다.
우선 1회부터 35회까지 조에 상관없이 회차별 복권 1매씩 총 35매를 보유하고 있는 고객 100명을 추첨해 5만원 상당 상품권을 지급하는 '1351페스티벌'이 있으며, 둘째 지난해 7월부터 판매된 연금복권520 1회차 부터 2월말 추첨예정인 35회차까지 회차별로 1조부터 7조까지(7매) 총 245매의 복권을 모두 보유하고 있는 고객 20명을 추첨해 50만원 상당 상품권을 지급하는 '1357페스티벌'이 있다. 판매점에 비치된 응모권을 작성하고 실물복권을 동봉해 우편으로 접수하면 되고 해당 복권은 행사종료후 반환된다. 추첨일은 다음달 23일.
■ 대한민국 대표 인터넷 서점 예스24는 신학기를 맞아 초중고 참고서부터 대학교재까지 최대 60%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한다. 사교육비 절감에 도움을 주는 비타에듀, 수박씨 등 유명 온라인 교육 사이트의 수강권을 비롯해 사은품으로 캐릭터 파우치, 스탠딩 클립보드, 스터디 캘린더, 자기주도학습 플래너 등 푸짐한 선물을 제공한다.
또 비싼 대학교재비 때문에 걱정인 대학생을 위해 할인은 물론 포인트, 무료 인성역량검사 응시권, 영화 시사회 등 다양한 선물을 준비했다. 구매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신학기 응원금 총 100만원, 선착순 구매고객 1000명에게는 포인트 최대 4000원 적립 등 총 500만원 상당의 포인트가 제공된다.
이와 함께 4만원 이상 주문하면 자신의 성격과 흥미, 역량, 가치관, 진로 성숙도를 심층 분석하여 적합한 직업 및 적성을 선택하는데 도움을 주는 잡코리아 JAT 개인용 인성역량검사 응시권을 무료로 증정한다.
■ 보령메디앙스의 유아 생활용품 No.1 브랜드 'B&B'에서 유아 식기류와 이유식의 주재료인 야채, 과일까지 안심하고 세정할 수 있는 안심 식기세정제를 출시했다.
일반 주방세제와 같은 뛰어난 세정력을 갖추면서 안전성을 높인 특화된 제품이다. 식품첨가물과 FDA 승인 식품세정성분, 모유에 포함된 천연살균성분과 항염, 항산화, 살균효과의 복합허브성분(라벤더, 세이지, 루이보스, 로즈마리, 알로에) 함유로 식기뿐 아니라 야채, 과일 표면의 오염물, 세균, 잔류 농약까지 안전하고 말끔하게 제거해준다.
이 밖에도 국가 공인기관을 통해 인증받은 살균력(99.9%), 생분해도(99.8%), 잔류농약테스트, 어류독성테스트를 완료한 피부와 환경에 친화적인 제품이다. 합성향료, 합성착색료, 인산염, 파라벤 등의유해성분이 없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 문서/서식 포털 1위 업체 비즈폼(www.bizforms.co.kr)과 영어교육 전문업체 스피쿠스(www.spicus.com)는 직장인의 자기계발을 지원하기 위해 영어강좌 동영상 무료 제공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에 대해 비즈폼 관계자는 "직장인의 36%가 외국어로 자기계발을 한다는 통계 조사에 착안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특히, 스피쿠스에서 7,000여명이 수강할 정도로 인기가 검증된 EBS 김태희라고 불리는 미녀스타강사 레이나 선생의 강의로 영어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직장인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을 듯하다"고 기획 취지를 밝혔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비즈폼(http://www.bizforms.co.kr/news/spicus.asp)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세계 최대의 항공 특송 회사 페덱스와 청소년 경제교육기관인 JA가 함께 개최한 제 2회 '국제 청소년 우수사업체 선발대회'의 최종 우승팀이 발표됐다. 15~17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치러진 이번 대회는 한국을 비롯해 중국, 홍콩, 괌, 인도,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스리랑카, 태국, 투르크메니스탄 등 11개국 80여 명의 청소년 기업가들이 참가, 자신들이 구상하고 운영한 사업체에 대해 그 지속가능성 및 수익성, 창의성 등을 평가 받았다.
우승은 태국 팀이 차지했고, '찢어지지 않는 종이로 만든 지갑' 이라는 창의적인 아이템으로 심사위원들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2위는 벨트섹을 선보인 투르크메니스탄팀이 수상했고, 한국의 용인외고 팀(이효진, 구교은, 곽선근, 한경원, 김소연)은 전래동화를 e-book으로 각색하여 판매하는 사업체로 당당히 3위에 이름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