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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사회일반

소셜커머스 쇼핑의 축

소셜커머스가 쇼핑의 축으로 빠르게 자리를 잡아가는 모양새다.

티켓몬스터는 국내 상위 4개 소셜커머스 업체의 지난달 총 거래액이 1000억원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2일 밝혔다.

티켓몬스터가 소셜커머스 종합 사이트인 '다원데이(www.daoneday.com)'를 통해 업계 거래액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티켓몬스터·쿠팡·그루폰·위메이크프라이스 등 4개 업체의 지난달 거래액은 총 1004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해 7월 770억원보다 약 1.5배, 지난해 4월 380억원보다 약 2.7배 많은 수준이라고 티켓몬스터는 설명했다.

티켓몬스터는 자사의 지난 3개월간 판매상품당 평균 매출액이 1400만원으로 나머지 3사의 평균보다 월등히 많다면서 "소비자에게 매력적인 고품질의 제품을 엄선해 거래하고, 효율성이 떨어지는 거래를 엄격히 제한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다원데이는 지난해 2월부터 매달 국내 소셜커머스 업체들의 판매액, 구매자수, 판매상품 수 등을 집계해온 사이트다 /안은영기자 e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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