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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경제일반

"룬 시스템, 한국 유저 빠져들 것"

'디아블로3' 만든 제어 윌슨 방한... '블레이드엔소울'과 맞대결 윈윈효과 기대



2012년 최고의 기대작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RPG '디아블로3'의 아버지가 한국을 찾았다.

'디아블로3' 제작을 맡은 게임 디렉터 제이 윌슨은 25일 이 게임의 비공개 테스트를 앞두고 국내 언론을 만났다. 최대 경쟁작인 엔씨소프트의 '블레이드앤소울'을 칭찬하는 여유까지 보인 그는 "두 게임을 모두 즐길 수 있다면 좋겠다"며 디아블로3와 블레이드앤소울이 '윈윈'하기를 기원했다.

-개발 현황은 어떤가.

한달 전에 작업이 끝났다. 혹시 있을 지 모를 버그를 찾고 게임을 최종적으로 다듬는 중이다.

-전작과의 차이는 무엇인가.

3D를 지원하고, 컨트롤 방법이 달라졌다. 예를 들면 목소리 지원 등으로 플레이어들을 몰입시키기 위해 노력했다. 고딕 분위기 속에 천상과 지옥의 대립이라는 컨셉트가 유저를 사로잡을 것이다.

-게임 아이템을 현금거래하는 '화폐경매장' 시스템이 국내에서는 폐쇄됐다.

아이템을 유저끼리 교환하는 것은 디아블로3 콘텐츠에 큰 부분을 차지한다. 화폐경매장 사용은 선택이지 필수 사항이 아니다. 실제 돈을 사용하기 꺼리는 유저를 위해 골드경매장을 마련했다. 한국에서 관련 규정을 준수하면서 화폐경매장을 구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한국 유저가 좋아할 만한 요소는 무엇인가.

한가지를 고르자면 룬 시스템이다. 룬 시스템을 통해 똑같은 스킬이라도 변형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미사일을 쓸 때 적을 쫒을 수도 있고 타깃을 꿰뚫도록 변형이 가능하다. 아이템 세팅도 마찬가지다. 이러한 변형 시스템을 통해 유저는 경쟁하거나 연구하면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최대 라이벌 작으로 엔시소프트의 '블레이드앤소울'이 꼽힌다.

'블레이드앤소울'을 직접 해봤다. 매력적이고 재미있으며 플레이하기 쉬웠다. 두 게임을 모두 즐긴다면 좋겠다. 디아블로 3는 후속작으로서의 장점이 있고 블레이드앤소울은 완전 새로운 게임이라는 점에서 매력이 다르다.

-한국 유저들이 이 게임을 오래 기다렸다.

디아블로3를 즐겨달라. 악마를 잡다가 문제가 생길 경우 우리에게 연락해달라.(웃음) /박성훈기자 zen@metro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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