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에도 매끈한 다리를 그대로 드러내는 하의실종 패션이 대세다. 하지만 하체비만 통통녀들에게는 이 패션이 원망스럽기만 하다. 하루 10분 투자, 집중 운동으로 통통한 허벅지와 종아리를 슬림하고 탄력있게 바꿔 핫팬츠에 도전해보자.
다이어트 브랜드 '팻다운'과 김수현, 소녀시대, 신세경 등 연예인 전담 보디 디자이너 '에이팀'이 '황금비율 다리라인 만들기 4·3·2·1 운동법'을 제안했다. 매일 꾸준히 하면 하체의 황금비율이라고 하는 5:3:2 비율(허벅지의 가장 굵은 부분이 5, 종아리의 가장 굵은 부분이 3, 발목의 가장 가는 부분이 2)을 완성할 수 있다.
◆4분 운동
4분 동안 유산소성 운동으로 심박수를 높인다. 먼저 하체 근육을 가볍게 이완시키는 동작으로 토 터치 동작에서 종아리와 발목을 스트레칭 시켜주는 효과가 있는 '토 터치 스텝'을 1분간 진행한다.
곧이어 다리를(V)자 형태로 움직이며 전신의 근육을 이완시키고 운동에 리듬을 더해주는 '브이 스텝'을 좌우로 각 1분씩 2분간 진행한다. 앞서 실시한 운동들로 허벅지 앞쪽의 근육들이 뭉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을 고려, 마지막으로 가볍게 다리를 풀어줄 수 있는 '스킵 러닝'을 1분간 실시한다.
◆3분 운동
3분간 높아진 심박수를 유지하면서 근력운동을 통한 무산소운동을 진행한다. 1분 30초간 '모디파이 스쿼트'를 진행하는데, 이 운동은 변형된 스쿼트 동작으로 다리 전체의 근육을 고르게 사용해 다리의 전체적인 라인을 만들어주는 운동이다.
나머지 1분 30초간 변형된 런지 동작으로 힙과 골반의 근육을 집중적으로 사용해 라인을 잡아주는 '사이드 런지'를 실시한다.
◆2분 운동
2분간 유산소운동을 실시하여 체지방연소를 극대화시킨다. 1분간 허벅지를 평소에 잘 쓰이지 않는 방향으로 움직여 허벅지 안쪽과 엉덩이 골반 등의 근육을 발달시키며 유연성을 길러주는 '앤클 인 앤 아웃' 동작을 한다.
이어 발뒤꿈치로 엉덩이를 차준다는 느낌으로 실시하는 '레그 컬 러닝'을 1분간 실시한다. 이 운동은 허벅지 뒤쪽과 엉덩이를 탄력있게 만들어 주며 강력한 유산소 운동의 효과를 볼 수 있다.
◆1분 운동
'파워 워킹' 동작을 1분간 진행, 천천히 심박수를 안정시키며 불완전 휴식을 통해 체지방연소를 지속시킨다.
운동에서 중요한 것은 시간이 아니라 '강도'라는 점이다. 짧은 시간을 투자하더라도 체계적인 운동을 집중해 땀흘리며 매일매일 실천하는 것이 다이어트 효과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운동별 상세 내용은 CJ제일제당 '팻다운 다이어트 프로그램(www.fatdowndiet.co.kr)' 내 동영상을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다. 개인별 체형과 다이어트 목적에 맞춘 수십 가지의 차별화된 4·3·2·1 운동법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A6식단 등 전문적 트레이닝을 제공한다.
'팻다운 다이어트 프로그램'은 팻다운 8주분 또는 디팻 제품(일부 단량)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로 사이트 회원가입 후 제품에 동봉된 쿠폰번호를 입력하면 이용 가능하다. 이용을 원하는 소비자는 7일 오후 1시, 저녁 9시 30분에 CJ오쇼핑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CJ온마트(www.cjonmart.net)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김민지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