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는 다가오는데 돈은 없고"
갈수록 팍팍해지는 살림살이 때문에 이런 고민을 하는 직장인이 늘어나고 있다. 그렇다고 1년에 한번뿐인 휴가를 포기할 수도 없는 노릇. 그렇다면 '휴가 도우미'로 급부상 중인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에 도움을 청해보자. 미리 내래받아 놓으면 휴가지에서 큰돈을 들이지 않고도 인기남·인기녀가 될 수 있다.
◆인기남이 되고 싶다면=저렴하면서 멋진 여행지를 선택하는 것은 필수다.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은 3만 여건의 여행 정보를 통해 친구나 연인 앞에서 여행전문가의 '포스'를 과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무엇을 할까' '전국 음식테마거리200선' '교과서 속 코스 여행' 등 다양한 테마 정보도 유용하다. 특히 처음 방문한 여행지에서도 사용자 위치를 검색해 지도 위에서 음식, 숙박, 교통, 쇼핑 등의 정보를 한 번에 제공해주는 덕분에 알찬 휴가를 보낼 수 있다.
가족·친구·지인 등 많은 인원과 함께 떠나는 휴가를 계획하고 있다면 약속잡기 앱 '핑핑'이 유용하다. 스마트폰에 저장된 주소록에서 약속 상대를 골라 전화나 문자 없이도 간편하게 날짜, 시간, 장소 등을 보낼 수 있다. 여러 팀으로 나눠 휴가 떠날 때도 참가자들의 현재 위치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어 편하다.
교통정체는 즐거운 휴가에서 가장 큰 스트레스 요인. '고속도로정보' 앱에 접속하면 한국도로공사에서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고속도로교통정보로 정확한 도로 사정을 보여줘 막히지 않는 길로 돌아갈 수 있다. 주유소 가격정보를 통해 기름 값을 아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인기녀가 되고 싶다면=휴가지에서 찍은 멋진 사진을 공유해보면 어떨까. KTH의 사진 기반 SNS '푸딩.투'는 단순히 사진을 공유하는 것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감정까지 함께 표현할 수 있어 유용하다. 보정 필터, 액자기능, 멀티 레이아웃 기능 등을 활용하면 휴가를 함께 했던 가족·친구들에게 기억에 남을 만한 사진을 선물할 수 있다.
휴가지에선 노래도 빼놓을 수 있다. '금영 노래방'은 해변이나 캠핑장에서도 노래방과 똑같은 최신곡을 반주에 맞춰 부를 수 있다. 특히 같이 부른 노래를 녹음해 선물할 수 있는 기능도 유용하다.
함께 휴가를 온 가족·친구들에게 멋진 요리 솜씨를 자랑할 수도 있다. '마이캠핑'에 접속하면 휴가지에서 손쉽게 얻을 수 있는 재료로 만드는 다양한 캠핑요리 레시피를 만날 수 있다.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사진과 함께 설명이 들어 있어 휴가지 인기녀가 되도록 도와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