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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나이따라 좋아하는 건강식품 뚜렷한 차이

우리나라 성인의 절반 이상이 건강기능식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식품의약품안전청에 따르면 지난 달 전국 16개 시·도 성인 15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구입 경험이 있다'는 응답자가 전체의 50.2%를 차지했다. 특히 30대(63.5%)와 40대(58.9%)에서 구매율이 높았으며 60대 이상(36.1%)은 상대적으로 낮았다.

여성의 건강기능식품 구매율은 57.8%로 남성(42.5%) 보다 높았으며 직업별로는 주부와 일반 직장인의 구매율이 각각 63.2%, 58.9%였다.

연령별로는 20~30대 젊은층의 경우 비타민과 무기질 제품 선호도가 높아 85.5% 이상의 높은 구매력을 보였다. 홍삼 제품은 40대에서, 오메가-3지방산 제품은 50~60대에서, 글루코사민은 60대에서 주로 구입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건강기능식품 구매를 위해 1년간 평균 지출액은 '10만원 미만'이 32.8%로 가장 많았고 '10만원 이상~20만원 미만', '20만원 이상~30만원 미만'이 뒤를 이었다. 구매자의 91.5%는 자신이 섭취하기 위해 건강기능식품을 구매했다고 응답했다.

식약청 관계자는 "건강기능식품에 대해 복용자의 33.3%가 만족하고 있다"면서 "재구매 의사도 74.7%에 달하는 등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신뢰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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