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천절이 이어져 길게는 5일간의 황금 연휴를 누릴 수 있는 올 추석을 맞아 지상파 3사가 다양한 특집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예년과 마찬가지로 여전히 아이돌 천지에 재탕 프로그램이 많지만, 가족이 함께 웃을 수 있는 볼 만한 특집들도 눈에 띈다.
# KBS
KBS는 '개그콘서트'에서 게스트가 출연했던 코너 중 재밌었던 장면만을 모은 '개그콘서트 베스트'(1일 오전 10시 40분)로 웃음을 전한다.
또 2PM·카라 등 아이돌들이 짝을 이뤄 왕세자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승부를 펼치는 '왕실의 부활! 왕세자 책봉사건'(1일 오후 6시10분)을 방송한다. '개그 콘서트'의 인기 코너 '용감한 녀석들'의 출연진과 '정여사'의 마스코트 브라우니가 함께한다.
# MBC
MBC는 8월에 열렸던 콘서트 '싸이 흠뻑쇼'(28일 오후 11시50분)를 이달 초 방송에 이어 재편성하고, 이미자가 15일 자신의 히트곡인 '흑산도 아가씨'의 무대 흑산도를 찾아 펼쳤던 단독 콘서트 '이미자의 흑산도 아가씨'(2일 오후 6시45분) 실황을 준비하는 등 콘서트 특집에 힘을 줬다.
예능 프로그램으로는 박신양이 게스트로 참여하는 '시간이 달리는 TV'(30일 오후 11시10분), 아이돌 진선미를 뽑는 '미스&미스터 아이돌코리아 선발대회'(1일 오후 5시30분)를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마련했다.
# SBS
SBS는 10년 동갑내기 '절친'인 김병만과 이수근이 펼치는 이색 코미디 쇼 '10년의 꿈'(30일 오후 11시)을 방영한다.
두 사람은 수중 코미디에 도전하고, 런던 올림픽 사격 금메달리스트 진종오, 축구선수 서정원·정성룡 등과 함께 스포츠를 접목한 코미디를 선보인다.
또 '정글의 법칙' 여성판인 '정글의 법칙 W'(1일 오후 6시)과 '짝 - 스타 애정촌'(1일 오후 8시40분) 등 지난 설 특집으로 방송해 큰 호응을 얻었던 스핀오프 프로그램을 다시 새롭게 꾸몄다.
'…W'에는 한고은·장신영 등이, '…스타 애정촌'에는 토니안·간미연 등이 출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