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업계가 출근길이나 등교길에 주변 사람들의 시선을 신경쓰지 않고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드링킹 푸드'를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일반 대용식과 달리 냄새가 나거나 두 손을 사용하지 않아도 돼 지하철에서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게 특징이다.
SPC그룹의 떡 카페 빚은이 출시한 ‘마시는 죽’ 2종은 테이크아웃잔에 담겨 커피처럼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죽 제품이다. 스푼을 사용해 떠 먹어야 하는 불편함이 없어 사람이 많은 곳에서도 손 쉽게 식사를 해결할 수 있다. '마시는 고구마현미죽'과 '마시는 검은콩흑미죽'이 있으며 웰빙 식품으로 알려진 현미와 흑미, 검은콩을 활용해 영양이 풍부하다.
유니베라의 '빌리브 웰니스푸드'는 분말로 돼 있어 물이나 우유에 타 출근이나 등교시 간편하게 갖고 나갈 수 있다. 공복 해소는 물론 식사가 불규칙적이고 서양화된 현대인의 식습관 개선을 위해 균형있는 영양 섭취에 초점을 둔 제품이다. 현미와 검은콩은 물론 브로콜리, 미나리, 블루베리, 구기자 등이 들어 있어 다양한 식물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다.
티젠이 내놓은 ‘오트밀차’는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선정된 오트밀을 주원료로 한 제품이다. 냉온수나 우유, 두유에 간편하게 타 먹을 수 있으며 20가지 곡분말과 멀티그레인, 동결 건조시킨 딸기 등이 함께 들어 있어 균형있는 영양 섭취가 가능하다.
풀무원의 ‘뮤즐리 타임 곡물과일 쉐이크’는 현미와 보리, 통밀, 흑미 등 7가지 곡물과 건조된 과일을 함께 섭취할 수 있는 쉐이크 제품이다. 가공을 최소화해 맛과 영양은 살리고 칼로리는 낮췄다. 1포의 열량은 115kcal이고 우유와 섞어도 200kcal를 넘지 않는다.
롯데헬스원의 ‘가벼운 느낌 마테밀’은 남미의 다이어트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는 마테를 활용한 제품이다. 우유나 두유에 타서 마실 수 있는 파우더 형태로 13가지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 등의 영양이 풍부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