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참이슬 주' 사이트, 2012 굿 디자인상 수상

디지털 콘텐츠 부문...자연사 박물관 콘셉트

하이트진로(www.hitejinro.com)는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한국 디자인 진흥원이 주관하는 '2012 굿 디자인상' 디지털 콘텐츠 부문에 참이슬 브랜드의 인터렉티브 형식 마이크로 사이트 '참이슬 주(ZOO)'가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굿 디자인상은 산업디자인진흥법에 의거해 상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디자인의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굿 디자인'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지난 1985년 첫 실시 이후 매년 진행되고 있는 국가공인 디자인 상이다.



이번에 디지털 콘텐츠 부문을 수상한 '참이슬 주(ZOO)' 마이크로 사이트(www.chamisulsoju.com/zoo)는 지난 7월 오픈했으며 페이스북과 연동돼 친구들과 함께 내용을 공유하고 전달할 수 있는 인터렉티브 사이트다.

현재까지 약 43만 건에 달하는 페이지 뷰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자연사 박물관을 콘셉트로, 소주를 즐겨 마시는 고객들의 음주 습관을 동물의 습성에 빗대 재미있게 표현했다.

또 다큐멘터리 '동물의 왕국' 실제 성우인 유강진씨가 직접 내레이션을 맡아 감칠 맛나는 해설로 사실감과 함께 재미를 배가시킨 것이 특징.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신은주 상무는 “평소 고객과 더욱 가까이서 소통하기 위한 참이슬의 노력이 굿 디자인상을 수상하는 쾌거로 이어져 더욱 기쁘다”며 “앞으로도 참이슬은 고객과 더욱 밀접한 콘텐츠로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신화준기자 shj5949@metroseuol.co.kr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