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업계에 명사특강이 뜨고 있다. 명사들의 특강은 무엇보다 학생들의 '꿈의 구체화'와 '동기부여'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1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좋은책신사고의 좋은책어린이(www.sinsago.co.kr)는 얼마 전 완간한 신통방통 수학 시리즈 서지원 작가와 함께 '저자와의 만남-수학특강'을 열고 있다.
서지원 작가는 수백 권의 도서를 펴낸 국내 대표 아동 문학가이자 국내 대표 수학동화 작가다.
작가는 많은 어린이들이 공포심과 환경적 요인에 의해 수학을 일찌감치 포기하고 고학년에 진학하면서 진로와 전공까지 바꾼다는 점을 깨닫고 좋은책어린이와 함께 매달 초등학교, 서점에서 '실생활과 연계된 재미있는 스토리텔링 수학'이란 주제로 특강을 열고 있다.
초등학생 및 학부모 독자들이 흔히 어려움을 느끼는 수학적 이론을 일상소재와 연관시켜 재미있는 동화로 풀어 설명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달 특강은 어린이 교육 카페 도치맘과 함께 오는 22일 오전 11시 교보문고 광화문점에서 열린다.
Kac 한국예술원(www.ikac.kr)은 방송인 겸 모델 박둘선을 방송연예과 모델전공 전임교수로 임용하고 지난 10월부터 고교생 대상으로 '패션모델 박둘선의 비젼'이란 주제로 릴레이 특강을 이어가고 있다.
이달 중에는 일산국제컨벤션고, 여의도고, 용인흥덕고 학생 대상으로 자신의 모델 경험과 성공 비법, 진로 조언을 전한다.
박둘선 교수는 "우리가 아는 대부분의 톱모델들은 타고난 재능보다 후천적인 노력으로 지금 위치에 서있는 경우가 많다"며 "막연히 모델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시행착오를 줄이고 꿈을 이루는 기회의 문을 활짝 열어주고자 한국예술원의 고교특강에 적극 동참하게 됐다"고 전했다.
온라인 영어회화 서비스 토크리시(www.dreamers.kr)는 최고 인기 영어강사 KBS FM 굿모닝팝스 진행자 이근철 선생이 강연하는 '제 1회 토크리시 영어완전정복 강연회'를 개최한다.
오는 12월 8일 서울 페럼타워에서 열리는 이번 강연회는 이근철 선생이 한국인을 위한 영어회화 기본원리에 대해 강연한다.
강연 후 토크리시를 제작한 ㈜드리머스에듀케이션 오상준 대표와 이근철 선생이 토크리시 및 영어 학습에 대한 참석자들의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시간을 가진다.
토크리시는 이근철 선생의 오랜 영어 회화 학습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하고자 이번 강연회를 시작으로 매 분기별로 영어완전정복 강연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www.hlyes.hs.kr)는 가수를 꿈꾸는 재학생들을 위해 '가수가 되기 위해 알아야 하는 모든 것'이란 주제로 오는 27일 유명 작곡가 윤일상을 학교로 초청해 강연회를 개최한다.
윤일상 작곡가는 최근 엔터테인먼트 회사인 내가네트워크에서 출간한 '가수를 꿈꾸는 네가 알아야 할 모든 것' 저자 중 한 사람으로, 한림예고 재학생들에게 가수가 되기 위한 첫 번째 관문인 오디션 합격부터 연습생 살아남기까지의 비법과 노하우를 생생하게 알려줄 것으로 예상된다.
이날 강연회에는 MBC 예능프로그램 '위대한탄생2'에서 멘토 윤일상의 제자였던 신예림이 속한 3인조 그룹 '리틀즈'의 공연도 함께 펼쳐질 계획이다.
/신화준기자 shj5949@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