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스타벅스, 차(茶)전문점 티바나 인수



스타벅스 커피가 차(茶) 전문점 티바나를 인수함에 따라 세계 차 시장에 진출됐다.

14일(현지시간) 주요 외신에 따르면 스타벅스는 이날 티바나와 6억2000만달러(약 6739억원)의 인수 계약에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스타벅스는 "티바나가 현재 운영 중인 300여개 매장을 확장시켜 나가는 것은 물론 티바나의 국내외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매장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인수 계약으로 자사의 차 브랜드인 '타조'도 보완될 것으로 스타벅스 측은 보고 있다.

하워드 슐츠 스타벅스 최고경영자(CEO)는 "차 분야가 빠르게 성장할 기회가 무르익었다고 생각한다"며 "30여년 전 에스프레소 사업을 시작했을 때처럼 이번 티바나 인수도 스타벅스를 시장 주도적 위치에 올려놓을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