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경제>경제일반

레스토랑h 티저 영상 100만 조회



SK플래닛의 VOD특화 N스크린 서비스 호핀이 새롭게 진행하는 캠페인 '레스토랑 h'의 티져 영상이 15일 유튜브 단일 채널로서만 조회수 100만 건을 돌파했다.

유명 연예인이 출연한 영상이나 뮤직비디오, 화제영상 등이 아닌 일반 바이럴 영상이 공개 된지 2주 만에 조회 수 100만 건을 돌파한 것은 보기 드문 사례다. 이에 '레스토랑 h'의 이번 케이스는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 붐을 시작으로 유튜브를 통한 바이럴 마케팅이 단순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영역을 넘어 파급력이 큰 마케팅 수단으로 평가 받고 있다는 사실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예로 떠올랐다.

일방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는 광고적 형태 차원을 넘어, 소비자와 문화적으로 소통하고 공감을 얻어냈다는 측면에서 새로운 성공 케이스라는 평가다.

'레스토랑 h'는 호핀을 알리기 위한 영상 광고로 세 가지 에피소드를 재미있게 엮었다. SK플래닛 측은 "호핀의 서비스가 추구해온 '플레이 호핀, 해브 펀'이라는 슬로건에 맞게 소비자와 이색적인 즐거움을 함께 하기 위해 캠페인을 구상했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