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을 앞둔 대학생들의 귀를 솔깃하게 만들 동계 인턴십 채용 소식이 쏟아지고 있다.
인턴십 평가를 통해 입사기회를 부여하거나 아예 인턴십 참가자만을 대상으로 신입사원을 뽑는 등 '입사특전'도 풍성하다. 취업포털 커리어(www.career.co.kr)의 도움을 받아 동계인턴십 소식을 알아본다.
LG전자(www.lge.co.kr)는 한국마케팅본부의 인턴사원을 다음달 2일까지 뽑는다. 지원자격은 4년제 대학(원) 2012년 기졸업자 및 2013년 2월, 8월 졸업예정자로서 전 학년 평균 B학점 이상, 토익 700점 수준의 영어성적을 소지해야 지원할 수 있다. 합격자는 다음달 중순부터 내년 2월까지 근무하게 되며 최종테스트를 통해 정규직 전환 여부를 결정한다. 궁금한 사항은 26일 서울스퀘어 3층에서 열릴 예정인 마케팅 캠프 설명회를 참조하면 된다.
애경그룹 유통부문(recruit.akmembers.com)은 22일까지 인턴을 채용한다. 응시자격은 4년제 대졸 또는 내년 상반기 졸업예정자로서 전 학년 평균 2.7점 이상(4.5점 만점 기준), 토익 730점 이상에 준하는 어학성적 보유자면 된다. 학력, 전공, 성별, 연령 등의 제한이 전혀 없는 '열정캐스팅' 특별전형도 함께 진행한다. 애경그룹은 이번 인턴십 수료자 중에서 내년도 신입사원을 뽑을 예정이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jobagent.co.kr)는 인턴 공채를 22일까지 진행한다. 모집분야는 기술영업, 컨설팅·운영컨설팅, 영업의 3개 분야로 두 자리 수를 채용할 계획이다. 4년제 대학(원) 2012년 8월 졸업자 또는 내년 2월과 8월 졸업예정자면 전공에 상관없이 응시 가능하다. 내년 1월부터 두 달간 근무하게 되며 평가 후 우수 인턴은 대졸 신입사원으로 채용할 방침이다.
KEC(www.kec.co.kr)는 24일까지 하반기 인턴을 뽑는다. 이번 인턴 채용은 대졸인턴과 전문대졸인턴으로 나뉘며 모집분야는 기술개발, 일반사무 등 5개 분야로 동일하다. 인턴기간은 3개월 간이며 근무 평가결과에 따라 정규직으로 전환할 예정이다.
이밖에 한국투자신탁운용(www.kim.co.kr)은 주식운용 분야의 동계인턴을, 밀레니엄서울힐튼(www.hilton.co.kr)은 판촉부, 재정부, 식음료부 인턴을 각각 26일까지 선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