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www.eider.co.kr)는 안전한 겨울철 산행을 도와주는 아웃도어 기능과 세련된 디자인을 갖춘 동계 등산용품 5종을 선보였다.
먼저 얼굴과 목 부위를 보호새주는 모자와 마스크는 고어텍스 등 기능성 소재를 사용했다.
▲ 사진 왼쪽부터 고어 방한용 고소캡, 윈드스토퍼 마스크3.
'고어 방한용 고소모 캡'은 귀와 뺨 부위는 물론 턱과 목까지 감싸주는 디자인이 특징.
방풍 기능이 탁월한 윈드스토퍼 소재를 사용했으며 안감은 보온성이 우수한 소재를 적용해 매서운 한파로부터 얼굴을 따뜻하게 보호해준다.
블랙, 다크차콜 2가지 색상이며 가격은 6만8000원.
'윈드스토퍼 마스크3'는 귀와 뺨, 목 부위를 덮는 스타일이며 찬바람을 완벽하게 막아주는 윈드스토퍼 원단을 사용했다.
특히 움직임이 잦은 목과 턱 부분에는 신축성이 좋은 파워스트레치 소재를 넣어 착용감이 좋다.
뒤쪽에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 조임 끈을 달아 마스크가 흘러내리는 것을 방지했다.
색상은 네이비와 블랙 2가지이며 가격은 3만5000원이다.
등산에서는 땀이 나거나 눈, 비 등으로 인해 장갑이 젖을 수 있다. 이러한 경우엔 보온성이 좋은 이너용 장갑과 방풍, 방수 기능을 갖춘 장갑 두 가지 종류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 사진 왼쪽부터 윈드스토퍼 소프트쉘 남성용과 여성용 장갑.
아이더 '윈드스토퍼 소프트쉘 장갑'은 방풍 효과가 탁월한 윈드스토퍼 소재를 사용해 보온성을 강화했다.
마찰이 심한 손바닥 부위에는 실리콘 소재를 넣어 쉽게 닳지 않으며 미끄럼 방지 효과도 제공한다.
남성용 색상은 다크차콜과 다크브라운이며 여성용은 다크브라운과 네이비 등 각각 두 가지다. 가격은 6만9000원.
▲ 사진 왼쪽부터 방수 장갑 남성용과 여성용.
또 '방수 장갑'은 안쪽에 방수 기능이 있는 장갑을 내장해 눈이나 비 등에 닿아도 손이 쉽게 젖지 않도록 보호해준다. 내구성이 좋고 가벼운 경량 소재를 사용하고 보온 효과가 뛰어난 충전재를 넣어 따뜻하면서 착용감이 탁월하다. 남성용 색상은 다크차콜과 네이비, 여성용은 다크브라운과 블랙 등 각각 2가지. 가격은 5만9000원이다.
마지막으로 외부 기온 변화에 따라 스스로 체온 유지해주는 기능성 내의도 출시됐다.
'스마트 동내의'는 스마트 캐리어 입자가 섬유에 결합돼 적절한 체온을 유지시켜주는 템필(TEMPFEEL) 소재를 사용한 이너웨어다.
스마트 캐리어 입자는 평소에는 열을 저장했다가 외부 기온을 감지해 기온이 떨어지면 열을 방출하는 방식으로 체온을 유지시켜준다.
냄새를 유발하는 곰팡이나 박테리아를 억제하는 항균, 탈취 기능도 있어서 보다 쾌적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다.
남성용 색상은 블랙, 다크그레이, 여성용은 블랙, 다크바이올렛 등 각각 2가지 종류이며 남녀 세트 각각 13만6000원, 13만원이다. 문의 1644-7781.
/신화준기자 shj5949@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