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샘표, 해외수출 2000만 달러 돌파



샘표가 해외수출 2000만 달러를 돌파했다.

샘표는 지난 1999년 330만 달러를 시작으로 2005년 500만 달러, 2008년 1000만 달러의 수출 실적을 올렸으며 올해는 2000만 달러의 매출 신장을 기록했다.

샘표는 전세계 76개국에 'SEMPIO'라는 메인 브랜드로 간장과 된장, 고추장을 비롯해 소스와 백년동안 등의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샘표 측은 "수출 초기에는 주로 교포시장을 중심으로 판매해 왔다"면서 "최근에는 시장을 확장해 미국, 러시아, 중동, 유럽 등지의 현지인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고 전했다.

러시아는 현지인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나라다. 지난 2003년 첫 발을 내디딘 이래 러시아 최대 슈퍼마켓 체인인 페레크레스톡 매장을 중심으로 60여개 도시 5000여 매장에서 판매 중이다.

사우디 아라비아를 비롯한 중동 지역에서도 샘표 간장은 인기 소스로 각광받고 있다. 샘표는 현지인을 대상으로 연간 10억원 이상의 간장을 수출하고 있다.

중동에서는 케밥에 어울리는 소스와 전통 생선요리에 간장을 사용하도록 유도해 현지화에 성공했다는 평가다.

지난해에는 입점이 까다롭기로 유명한 세계 최대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닷컴'에 진출했다. 샘표 제품은 직매입 제품으로 선정돼 50여개 제품을 아마존닷컴이 판매와 배송을 직접 담당하고 있다.

샘표는 한국 음식이 앞으로 유럽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로 성공할 가능성이 있다 보고 올 1월에는 스페인에서 열린 세계 최고 권위의 요리행사인 '2012 마드리드 퓨전'에 참가하기도 했다.

공창용 샘표 해외마케팅팀 부장은 "음식 문화에 개방적인 유럽을 전략적 거점지역으로 향후 해외 매출이 국내 매출을 넘어서도록 집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