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올해 최고 인기 건배사 '너나잘해'

올해 최고의 인기 건배사로 '너나잘해(너와 나의 잘 나가는 새해를 위해)'가 꼽혔다.

하이트진로음료가 최근 소비자 1만여 명을 대상으로 건배사를 응모한 결과, '너나잘해'가 총 29건으로 가장 많았다고 23일 밝혔다.

이어 변사또(변함없는 사랑으로 또 만나자), 통통통(의사소통·운수대통·만사형통), 오바마(오직 바라는 대로 마음먹은 대로 이뤄지길), 파란만장(파란색 1만 장이면 1억원이 된다) 등이 순위권에 올랐다. 이 밖에 해당화(해가 갈수록 당당하고 화려하게), 스마일(스쳐도 웃고, 마주쳐도 웃고, 일부로라도 웃자)도 눈길을 끌었다.

내용별로는 희망과 행운 기원이 31%로 가장 많았고, 좋은 인간관계(14%)·건전 음주(11%) 등이 뒤를 이었다.

/박지원기자 pjw@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