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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불만족스런 카드사서비스 축소는?

"할인율·포인트 적립률 축소"



신용카드사들이 수익성 악화를 이유로 축소하는 각종 혜택 중 카드소비자들이 느끼는 불만족스런 부분은 '할인율 및 포인트 적립률 축소'인 것으로 나타났다.

신용카드포털 카드고릴라(www.card-gorilla.com)는 자사 웹사이트 방문자 2200여명을 상대로 한 '가장 불만족스러운 카드사 서비스 축소는 무엇인가'를 묻는 설문을 실시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17일 밝혔다.

할인율 및 포인트 적립률 축소는 전체의 37.1%를 차지하며 1위에 올랐고, 이어 전월실적 기준 강화는 34.6%로 1위와 근소한 차이를 보이며 2위를 기록했다.

대다수 카드사들이 전월실적을 대폭 상향했지만 혜택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기존에 비해 적은 혜택을 누릴 것이라는 소비자들의 우려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연회비 인상은 11.0%로 3위를 차지했고, 무이자할부 시 할인·적립 혜택 적용제외는 9.4%, 할인 및 포인트 제휴가맹점 축소는 7.9%로 각각 4위와 5위에 머물렀다.

카드고릴라 관계자는 "카드사의 경영환경 악화로 인해 부가혜택 등 서비스 축소는 올 한해 지속 될 것으로 보인다"며 "카드소비자들 또한 사용하는 카드 서비스의 변경 내역과 변경 시점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수시로 체크해야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신화준기자 shj5949@metro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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