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사회일반

현대모비스 대학생 광고 공모전…비상한 광고로 날아보자



세련미보다 젊은이다운 기발한 아이디어 가산점

평소 광고와 자동차에 관심 있는 대학생이라면 '제4회 현대모비스 대학생 광고 공모전'에 도전해보자.

현대모비스에서 주최하는 이번 공모전은 2년제 이상 대학(원)생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팀(3인 이내) 참가도 가능하다. 접수 기간은 다음달 25일부터 3월 17일까지며 자세한 내용은 '올콘' 홈페이지(www.all-con.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음은 담당자와의 일문일답.

- 공모전 취지는.

▲ 현대모비스가 자동차부품 회사라는 다소 무거운 이미지를 벗어나고 미래 고객인 대학생과 소통하는 기회를 만들기 위해서다.

- 심사 기준은.

▲ 대학생 공모전의 특성상 세련된 표현기법보다는 젊은이 특유의 기발한 아이디어가 중요하다. 현대모비스에 대한 이해도 뒷받침되어야 할 것이다. 'KISS(Keep It Simple & Stupid)'란 용어처럼 메시지가 한눈에 들어오는 또렷한 작품이 심사자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 시상 내역은.

▲ 이번 공모전은 현대모비스 기업 PR 광고와 순정부품 광고 두 부문으로 나뉘며 대상에게 부문 공통으로 상금 500만원과 상장, 그리고 현대차 광고대행사 이노션 인턴십 혜택이 주어진다. 최우수상부터 장려상까지는 부문별 수상으로 장학금 및 상장을 받는다. 부문별 중복 제출은 가능하지만 중복 수상은 불가능하다.

- 대학생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 좋은 아이디어의 경우 수상작을 실제 마케팅에 활용할 예정이다. 현대모비스 페이스북 친구 맺기와 이벤트에도 참여하면 다양한 혜택이 있으므로 많은 참여를 바란다. 공모전을 넘어서 취업이라는 큰 문턱에 선 여러분에게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