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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경제일반

NHN '온라인 유치원' 열었다



NHN이 유아 교육 사업에 동참한다. 뽀로로를 이용한 콘텐츠를 주니어 네이버에서 유료로 판매한다.

주니어네이버는 지난 31일 뽀로로 제작사 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와 제휴해 놀이학습 컨텐츠로 제작한 '뽀로로 놀이교실'을 출시했다.

뽀로로 놀이교실(http://pororo.jr.naver.com)은 주니어네이버와 아이코닉스가 유아교육 전문가들과 함께 2년에 걸쳐 기획한 컨텐츠로, 어린이 집과 유치원의 공통 교육과정인 '누리과정'과 연계했다.

뽀로로 놀이교실은 뽀로로 캐릭터의 성격과 특성을 고려하여 루피, 에디, 크롱, 패티, 포비, 해리 등 영역별 대표 캐릭터를 지정하고 ▲언어·요리 놀이 ▲수학·과학 놀이 ▲블록·구성 놀이 ▲ 신체·미술놀이 ▲감성·사회성 놀이 ▲음악·음률 놀이 등 6개의 놀이영역으로 구성됐다. 총 550여 개의 컨텐츠를 제공하며 이용료는 월 4500원 수준이다.

이 외에도 엄마가 아이와 함께 직접 색칠하고 오리고 만들 수 있는 온·오프라인 연계 활동으로 구성한 '엄마와 하는 놀이'와 뽀로로 영상을 볼 수 있는 '애니메이션'을 포함하고 있다.

아이코닉스 우희정 수석연구원은 "만 3~4세 아이에게 가장 친근한 뽀로로 캐릭터들과 상호작용하며 지루하지 않게 놀이를 할 수 있도록 구성했고 아이의 연령과 발달 수준을 고려해 레벨 1·2로 구분했다"고 설명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