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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금융일반

카드사 이번엔 초고속인터넷사와 전쟁

수수료 인상을 놓고 이동통신사와 전쟁을 선포한 카드사가 유선 통신사에도 전쟁을 선언했다.

4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KB국민카드는 SK브로드밴드의 인터넷요금을 자동납부하는 접수 대행 서비스를 지난 1일부터 중단했다고 긴급 공지했다.

국민카드는 SK브로드밴드 인터넷요금 자동납부 등록이 통신사의 접수대행 업무중단 요청 때문에 당분간 중단됐다면서 통신사에 직접 등록 신청을 해달라고 요청했다.

신한카드, 삼성카드, 현대카드, 롯데카드, 하나SK카드, 비씨카드 등 대형 카드사도 관련 서비스가 중지됐거나 조만간 중단될 예정이다.

카드사 관계자는 "지난 2일 통신사들이 자동납부 대행 서비스를 중단할 때는 전화 요금이 핵심이었다. SK텔레콤의 경우 인터넷요금은 SK브로드밴드가 담당하기 때문에 가맹점 수수료 분쟁이 해결되지 않자 이달 들어 추가 조치에 나선 것으로 알고 있다"고 전했다.

그동안 통신 가입자는 통신사 외에 카드사에 카드를 통한 통신 및 인터넷요금 자동 납부를 신청할 수 있었으나 앞으로는 반드시 통신사를 거쳐야 통신 및 인터넷 요금 자동납부를 신청할 수 있게 된다.

통신사들이 카드사와 관련 제휴를 중단해도 이미 카드로 통신 및 인터넷 요금을 자동납부하던 기존 고객은 불이익을 당하지 않는다.

앞서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통신 3사는 카드 가맹점 수수료율 인상에 반발해 지난 2일부터 카드사의 자동납부 접수 대행 제휴를 중단하기로 하고 통신요금을 막았다.

이번에 인터넷 요금까지 카드사의 자동 납부 대행을 막은 것은 금융 당국과 카드사들이 인상된 가맹점 수수료율을 기정사실화하려는 움직임에 응징하려는 의미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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