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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경제일반

애플 국내서 2위도 위태

애플 호감도가 국내에서 LG와 비슷한 수준으로 떨어졌다. 지난해 삼성과 벌인 특허 소송의 여파로 보인다.

조사업체인 마케팅인사이트는 지난해 9~10월 휴대전화 보유자 7만3365명을 상대로 e-메일 조사를 시행한 결과, 애플 브랜드 호감도가 55%를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이는 옵티머스G 출시 이후 호감도가 상승한 LG전자의 45%와 10%p 차다.

애플의 브랜드 호감도는 2010년 4월 52%에서 출발해 점차 상승세를 보여 지난해 4월 조사에서 73%로 최고점을 찍었으나 이번에 무려 18%p 떨어졌다.

애플과 LG전자의 호감도 격차는 LG전자가 최저 호감도(34%)를 기록한 2011년 4월 최고 30%까지 벌어졌지만 이후 LG가 반등에 성공하면서 추격하고 있다.

삼성전자의 브랜드 호감도는 2011년 4월까지 70%대 후반에 머물다가 2011년 9월 처음으로 80%를 돌파한 이후 현재 83%로 안정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다. 팬택은 2010년 9월 LG전자를 넘어섰지만 이후 계속 추락을 거듭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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