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한컴 '미래 여는 13가지 키워드' 발표

▲ '2013년 사회 라이프 스타일 리포트' 표지



광고대행사 한컴이 최근 한국 사회의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한 '미래로의 문을 여는 13가지 핵심 키워드'를 발표했다.

한컴이 9000명의 소비자를 분석해 요약한 13개의 핵심 키워드는 △한 명의 개인이 다양한 아이덴티티를 가지는 일인십색의 시대 △은퇴 후의 멋진 인생을 준비하는 젊은 층 △경험하는 과정 속에 꽃 피는 행복 △양이 아닌 질이 중요한 세상 △디지털시대, 아날로그 감성으로 다스리기 △나의 움직임이 새로운 용기와 희망이 된다 △독립과 화합이 공존된 쿨한 가족 △솔직하게 표현하는 유쾌함과 당당함 △암울과 희망·자유·표출의 가치가 공존하는 시대 △혼자서도 잘 놀아요 △개인 재능을 밖으로 표출하는 세상 △미완의 거인들 △친목과 엔터테인먼트의 융합, SNS다.

한컴 마케팅전략본부 홍현록 상무는 "불안과 기대가 공존하는 올해 13가지 키워드처럼 내면의 창의성과 긍정을 발휘한다면, 보다 발전적인 돌파구를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권보람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