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최대케이블TV방송사(MSO) 씨앤앰은 야구 시즌을 맞아 야구 콘텐츠를 강화한다.
지난 2010년 케이블업계 최초로 제작한 사회인 야구 프로그램 '야구는 남자의 드라마'(야남드)의 최신 버전을 선보인다.
야남드는 3년이 지난 현재까지 직장 야구동호회 사이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실제 지난해 전국 사회인야구의 메이저 대회 중 하나인 '제5회 G마켓 사회인 야구대회'의 공식 후원사로 씨앤엠이 지정됐으며, 프로그램명인 '야구는 남자의 드라마'가 대회 캐치프레이즈로 사용되기도 했다.
씨앤앰은 다양한 소식과 포맷으로 무장한 '야남드 2013'을 마련했다.
'수연아빠의 야구장 출동' '달아요의 깐깐리뷰' '보이스 오브 팬' '지독한 트레이닝' '오마비즈달's 처절한 연습기' '야광소년의 군대만화 MLB' '즐거운 크리스마스 야구단' 등 유명 사회인 야구 블로거들이 직접 만드는 코너는 지금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이색 코너도 신설했다. 야구 전문매거진 월간 덕아웃과 콜라보레이션으로 진행하는 '서정태 기자의 매거진m'은 생활야구 현안과 주요 이슈에 대한 발빠른 현장취재를 통해 사회인 야구인들의 궁금증을 직접 풀어준다.
시청자가 참여하는 코너도 만들었다. '야남드에 놀러와'라는 이름의 이 코너는 참여를 원하는 시청자를 야남드 전용 실내연습장에 초청에 2시간 동안 야구 렛슨을 하는 포맷이다.
초심자들에게 '하는 야구'의 즐거움을 전파하고자 하는 것이 기획의도지만 너무 힘들어 일명 야남드 '야구 지옥문'으로 불리는 코너다.
'야남드 2013'은 올 한해 생활야구 캠페인도 전개할 계획이다.
먼저 생활야구 정착을 위해 '캣치볼을 합시다'라는 공익광고를 제작하며, 사회인 야구인들의 가장 큰 고민 중에 하나인 야구공간 부족을 해소하기 위한 '야구공간 확보 프로젝트'도 아울러 시행할 예정이다.
'야남드 2013'은 매주 토요일 밤 9시 30분 씨앤앰 지역채널인 C&M ch1을 통해 서울과 경기지역에 방송되며, 일요일 낮 12시, 월,수,금 낮 12시, 화,목,토 밤 9시 30분에 재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