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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사회일반

강북구, 민원인 만족도 구청 하락.보건소 상승

서울 강북구의 고객만족도가 크게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구는 올들어 민원인 700명을 대상으로 민원처리 고객만족도를 설문조사한 결과,94.3%가 만족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민원처리 과정, 친절도, 신속성, 공정성, 청렴성, 시설상태, 서비스 수준 등에서 두루 평가됐다.

민원행정서비스에 대한 종합만족도는 구청 96.0%, 보건소 90.3%, 동주민센터 94.2% 강북문화예술회관 등 공공시설은 91.7%로 나타났다.

지난해 하반기 대비 구청은 0.2% 하락했지만 강북보건소가 6.2% 상승했으며 동주민센터 변동이 없었다.

공공시설물 만족도는 3.4% 올라 전체 종합만족도는 94.3%로 2012년 하반기 92.6%에 비해 1.7% 상승했다.

기관 시설별 만족도를 살펴보면 구청은 민원처리과정 92.4%, 친절도 89.6%, 신속성 83.7%, 공정성 99.2%, 청렴성 100%로 작년 하반기와 비슷한 수준이나 신속성에 대한 직원들의 인식제고가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13개 동주민센터의 경우 지난해 하반기와 비슷한 수준이나 친절도 부문에서 3.7% 떨어졌다.

보건소의 경우는 2012년도 하반기에 비해 전반적으로 향상됐지만 민원처리과정과 신속성은 구청 및 동주민센터에 비해 현저하게 뒤처졌다.

< 2012년 하반기 대비 종합만족도 비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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