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경제>경제일반

잡코리아, 직업·직무 안내서 '잡타임즈' 발행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가 대학생 및 신입 구직자를 위한 직무가이드북 '한 권으로 보는 직무의 세계 Job Times(이하 잡타임즈)'를 발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가 발행하는 잡타임즈는 대학생 및 신입직 구직자들이 특정 직무에 대해 보다 쉽게 이해하고 취업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만든 책이다.

잡타임즈 첫 호에서 다룬 직무는 '광고·홍보' 분야로서 대홍기획, 삼성디스플레이, 남영비비안, 비주컴 등 광고기획사 및 기업 언론홍보팀에서 근무하는 실무자들을 만나 인터뷰한 내용을 담았다.

이 외에도 광고·홍보직군 직장인 1317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해당 직군에서 필요로 하는 신입사원 유형과 업무 고민에 대한 리서치 분석 자료를 실었고, 광고·홍보 관련 회사에 취업 시 갖춰야 할 조건은 무엇인지 등에 대해 상세히 다뤘다.

이번 잡타임즈 '광고·홍보편'은 경희대, 중앙대, 숙명여대, 이화여대, 영남대, 조선대 등 전국 4년제 대학의 광고·홍보 관련 학과에 무료로 배포했고,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카페(cafe.naver.com/goodlab/1169)에서도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다음달 22일에는 '디자인편'을 소개할 예정이다.

잡코리아 좋은일 연구소 최창호 운영위원장은 "대학생 및 신입직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취업 시 가장 궁금한 정보 중 하나로 '실제 취업하게 되면 어떤 일을 하는지'를 꼽았다"면서 "이처럼 진로를 고민하는 학생들을 위해 잡 타임즈를 발간하게 됐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