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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사회일반

경기 나쁠수록 라이터 '불티'



불황일수록 라이터 판매가 증가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지난 3년간 담배와 라이터 판매 추이를 비교 분석한 결과, 담배 매출을 100이라 할 경우 라이터 판매가 2010년 3.07%에서 2011년 3.15, 2012년 3.21로 꾸준히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21일까지 라이터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0.1% 늘었으며, 700원 이상 제품은 13.5% 판매가 줄어든 반면 600원 이하 라이터는 32.4% 증가했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경기가 어려워지면서 홍보·판촉용으로 제공하던 라이터를 단가가 저렴한 사탕이나 껌으로 대체하는 업소가 늘고 있다"며 "이 때문에 담배 판매 대비 라이터의 판매가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