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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패션

불황에 루이뷔통 마저… 매출 두자릿수 감소

불황에도 불패 신화를 이어온 해외 고가 브랜드도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2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루이뷔통은 지난해 국내 매출이 두자릿수 감소했다. 일부 매장에서는 전년 대비 감소율이 20%에 달하는 등 올 들어까지 매출 부진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1991년 한국 시장에 직진출한 이후 성장을 거듭해온 루이뷔통의 이 같은 매출 감소는 사실상 처음이다.

업계 관계자는 "루이뷔통 매출이 지난해 4월부터 크게 줄어들기 시작했다"며 "올해 들어서도 매출이 회복되지 않고 여전히 감소세를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루이뷔통의 매출 감소는 장기화된 불황에 국내 소비자들의 명품 소비 성향이 변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그동안 루이뷔통이 고가 수입 브랜드의 대명사로 여겨졌지만, 최근 몇 년 사이 해외 수입 브랜드가 있따라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이 넓어진 영향이 크다. 소비자들의 눈이 높아지고 해외 트렌드에 민감해지면서 프리미엄 명품 브랜드의 입지가 흔들리고 있다는 설명이다.

'엔저'도 매출 부진의 또 다른 요인으로 꼽힌다. 루이뷔통은 국내 소비자뿐 아니라 일본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브랜드로, 같은 제품이라도 한국에서의 가격이 훨씬 저렴하기 때문에 경쟁력이 있었다. 하지만 엔저가 계속되면서 일본 소비자들의 소요는 크게 줄었다.

업계 관계자는 "원래 루이뷔통은 불경기에도 영향을 받지 않는 브랜드란 인식이 강했다"며 "경기를 타지 않는다는 루이뷔통의 불패 신화가 이제 깨졌다는 분위기"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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