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산업일반

온라인쇼핑몰 이용 기준 "저가보다 적립금"

온라인 쇼핑몰을 선택할 때 가격보다 적립금이 더 중요한 기준이 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인터넷시장조사기관인 닐슨코리안클릭은 종합쇼핑몰 구매자 1339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쇼핑몰 선호 요인을 분석한 결과, 응답자의 47.3%(복수응답)가 가장 중요한 선택 기준으로 적립금·마일리지를 꼽았다고 3일 밝혔다.

'주로 이용하는 매장의 온라인몰'을 선호한다는 응답(36.5%)이 두번째로 많았으며 사용성(편리함)과 신뢰도가 각각 33.4%, 31.6%로 뒤를 이었다. '저렴한 가격'을 꼽은 응답자는 30.2%로 5위에 그쳤다.

닐슨코리안클릭은 "이번 조사 결과는 문제의 표현 방법에 따라 판단이 달라진다는 '구조화효과'의 영향을 받은 것"이라고 분석하면서 "쇼핑몰 사업자들 역시 이러한 소비자 심리를 파악해 할인율로 이벤트 효과를 상승시키고, 객단가(1인 평균 구매금액)를 극대화해 손실을 보전하는 전략을 병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