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산업일반

볼보 해치백 'V40' 볼보코리아 구세주 등극

볼보의 프리미엄 5도어 해치백 'V40'이 볼보자동차코리아의 구세주로 떠올랐다.

볼보차코리아는 'V40'이 출시 한 달도 안되 초도 물량의 45%(63대), 볼보 3월 판매량의 25%를 달성하며 볼보차의 새로운 도약을 이끌어냈다고 8일 밝혔다.

'V40'은 세계 최초로 개발한 보행자 에어백을 탑재해 '2012 유로 NCAP 충돌 테스트' 역사상 최고 점수를 획득, 가장 지능적이고 안전한 차로 평가 받았다.

세련된 디자인 역시 강점이다. 곳곳에서 느껴지는 스칸디나비안 감성의 감각적인 디자인은 국내 젊은 층을 중심으로 큰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국내에는 2.0L디젤과 2.0L 가솔린 엔진 모델을 선보이며, 가격은 3690만원부터 4590만원이다.

볼보자동차는 V40을 필두로 3월 한 달간 총 252대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전월 대비 163%, 전년 동기 대비 114% 상승이라는 놀라운 수치다.

김철호 볼보차코리아 대표는 "V40이 볼보자동차 전체 판매량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쳤다. 차량 판매뿐 아니라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한 적극적인 투자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낼 것"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