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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사건/사고

'전기요금 미납' 속인 스미싱 피해 잇따라

최근 전기요금 미납 안내 메일로 위장한 스미싱 피해가 줄을 잇고 있다.

한국전력공사는 9일 '전기요금 미납내역 확인'이라는 메시지를 보낸 뒤 가짜 사이트로 접속하도록 유도하는 방식의 피해사례가 잇따라 일어나고 있다고 주의를 당부했다.

지난 6~8일 사흘간 전국 고객센터와 사업소에 휴대전화 SMS를 통해 한국전력을 사칭하는 악성 피싱메일이 유포되고 있다는 신고가 343건에 달했다.

발신번호는 1599-0110, 1588-1233, 1588-0123, 157 등 다양하게 바뀌고 있다.

한전은 링크된 인터넷주소에 대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 유해성 검증과 폐쇄 조치를 의뢰했다.

한전이 제공하는 SMS에는 고객번호와 상세 요금(미납)내역이 명시돼 있고 발신번호도 국번 없이 '123'으로 표시된다고 강조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