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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심값 아끼는 직장인들로 편의점 도시락 매출 급증



계속되는 경기불황으로 편의점 도시락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

CU는 이달 1일부터 15일까지 도시락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5.4%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미니스톱과 GS25의 올해 1분기 도시락 매출은 각각 151%, 61.7% 성장했다.

사무실 밀집지역의 판매 증가도 두드러졌다. 세븐일레븐 무교2호점의 도시락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2배, 여의SK증권점은 2.3배, 세종로점은 3.3배 늘어났다.

이 같은 편의점 도시락 인기는 오랜 경기 불황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CU 관계자는 "식재료의 가격이 상승하고, 외식에 대한 부담이 커지면서 상대적으로 저렴한 편의점 도시락으로 점심을 때우는 직장인이 늘었다"고 설명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