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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브4' '스파크S'로 재도약 노리는 토요타 한국지엠



한국지엠과 토요타를 각각 대표하는 모델이 비슷한 시기에 제품을 선보이고 14일 시승 행사를 열었다.

주인공은 경차 간판 쉐보레 '스파크S'와 중소형 SUV 대명사 4세대 '라브4'다. 두 차량은 각각 기아차 '모닝', 폭스바겐 '티구안'과 어려운 싸움을 하고 있지만 '새 제품' '상품성 업그레이드'라는 장점을 내세워 옛 영광 회복에 나섰다.

먼저 서울 서초동에서 충남 태안의 200여 km구간에서 시승 행사를 한 라브4는 수입 SUV 중에서도 엔트리카에 해당한다. 현대 싼타페, 폭스바겐 티구안이 경쟁 모델이다.

이전 세대에 비해 차체는 다소 작지만 실내 공간은 비슷한 수준이며 동력 성능과 디자인은 향상됐다.

2.5 가솔린 엔진을 장착해 복합연비 11.0km/l(2WD 기준)의 뛰어난 경제성을 자랑하며 사이드미러 사각지대 알림, 트렁크 자동 개폐 등의 첨단 옵션이 장착됐음에도 가격은 3240만원으로 이전 모델과 비슷하다. 4WD 트림은 3790만원.

제원에 표시된 숫자는 거의 팩트에 가까웠다. 다소 과격하게 운전했지만 실제 연비는 10km/l가 나왔고 승차감이나 코너에서의 핸들링 민첩성도 동급 경쟁 모델보다 우위에 있다.

고속 운전 시 바닥 소음이 덜 정제되는 부분은 옥에 티다. 뒷좌석이 넓은 것도 만족스러운데 등받이 각도까지 조절돼 기쁨이 두 배다.

어느덧 SUV를 고르는 기준이 된 트렁크 용량 역시 동급 최대다. 대형 여행용 가방 3개가 너끈히 들어가는데 이는 경쟁 모델에서는 불가능한 것이다.

한편 같은 날 발표된 스파크S는 서울 청담동과 경기 동탄 100여 km를 오가는 시승회를 열었다.

새로운 외장 색상 '미스틱 스카이 블루'는 스파크S 특유의 도회적인 분위기를 뽐냈다.

GEN2 가솔린 엔진과 C-테크 파워트레인으로 '심장'을 바꾼 덕분인지 스파크S는 고속도로에서 시속 110km 이상으로 달려도 경차 이상의 안정감을 보였다. 변속할 때 충격도 거의 없어 매끈한 주행이 가능했다. 실내 스마트 시스템 '쉐보레 마이링크'는 맞춤식 IT환경으로 눈길을 끌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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