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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가 봐도 삼성이라는 것 알도록 디자인"

"누가 봐도 삼성 제품이라는 것을 알 수 있도록 디자인하는 게 중요."

29일 삼성전자 고위 경영자들이 서울 서초사옥에서 디자인 전략회의를 열었다.

소비자가전(CE) 부문장인 윤부근 사장과 IT무선(IM) 부문장인 신종균 사장, 이상훈 경영지원실장(사장), 홍원표 미디어솔루션센터 사장, 이돈주 무선사업부 전략마케팅실장(사장), 김현석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장(부사장) 등 핵심 경영진이 대거 참석했다.

삼성전자의 최신 디자인 전략인 '디자인 3.0'과 업계 디자인 동향에 관한 정보 공유와 의견 교환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디자인 3.0은 단순히 외적인 아름다움과 기능성을 부여하는 데 그치지 않고 가치 창출을 최우선으로 하는 삼성전자의 새로운 디자인 경영 전략이다.

윤부근 사장은 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소비자가전과 휴대전화 등 다양한 제품에 대한 새로운 아이디어에 대해 논의했다"며 "누가 봐도 삼성 제품이라는 것을 알 수 있도록 하자는 의견이 오갔다"고 전했다.

올레드 TV 출시와 관련해서는 "이미 상반기 출시를 약속했다"며 "1등 회사에 걸맞는 제대로 된 제품을 내놓으려다 보니 시간이 걸리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삼성전자의 디자인 전략회의는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 열린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