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 산하기관인 UNAOC(The United Nations Alliance of Civilizations)와 세계 최대 규모의 글로벌 교육 기업 EF(Education First)는 8월 24~31일 미국 뉴욕의 태리타운에 위치한 EF 뉴욕 캠퍼스에서 글로벌 서머스쿨을 공동으로 개최한다.
서머스쿨은 전세계에서 모인 100명의 젊은 차세대 인재들이 주요 국제 이슈에 대한 해결방안을 함께 논의할 예정이다.
UNAOC 기관장 매튜 호즈(Matthew Hodes)는 "이번 서머스쿨은 UNAOC와 EF가 협력해 개최하는 국제적 행사로 젊은 인재들이 긍정적인 사회 변화를 주도하는 원동력이라는 확신을 바탕으로 기획됐다"고 소개했다.
이어 "세계적 교육 기업 EF와 근본적 가치를 공유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참가자들은 세계의 다양성을 이해하고, 국제 사회의 시급한 과제들에 대해 논의할 기회를 갖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서머스쿨에는 만 18~35세 청년들이 참여할 수 있으며 UNAOC-EF 서머스쿨 웹사이트(www.UNAOCEFSummerSchool.org)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마감일은 다음달 15일이다.
최종 참가자에게는 일주일간 뉴욕에서 진행되는 전 일정의 비용이 지원된다.
한편 EF 한국 지사에서는 이번 UNAOC와 EF의 서머스쿨 개최를 기념하여 국내 신청자만을 위한 별도의 캠페인, 'EF코리아가 당신의 꿈을 응원합니다'를 진행할 예정이다.
서머스쿨에 참가 접수를 마친 신청자들 중, '글로벌 리더가 되어야만 하는 나의 꿈'을 주제로 자유 양식의 콘텐츠를 EF코리아 서머스쿨 이벤트 페이지(cafe.naver.com/schoolyear/567)에 등록 하면, 심사를 거쳐 최종 우승자 한 명에게 2013년도 2학기 등록금 지원(최대 500만원) 또는 EF 해외 캠퍼스로의 연수 기회(500만원 상당)를 제공할 예정이다. 해당 캠페인은 UNAOC-EF 서머스쿨과 별도로 다음달 22일까지 마감하며 최종 우승자는 7월 1일에 발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