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친 다혈질 성격탓 결혼 고심
평범·원만한 생활 가능한 인연
에효효 여자 83년 7월5일 음력 아침6시/남자 82년 12월 13일 양력
Q:선생님 말씀에 많이 의지하고 결정하고 살아온 독자라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헤어져야 할지 결혼해야 할지 고민하고 있어요. 남자 분 성격이 다혈질이라 좋을 때 아주 좋으나 화를 참지 못하고 잘 다스리질 못하고요. 진짜 인연일까요? 결혼얘기도 가끔 하는데 결혼 할 수 있을까요?
A:어느 철학자가 말하기를 '결혼이란 새장 안에 있는 새는 나가려고 애를 쓰는 것이고 밖의 새는 들어오려고 애를 쓰는 것'으로 피장파장이라고 하였습니다. 자신이 느끼기에 천국으로 생각하면 그것이 바로 천국이고 행복이고 백년해로입니다. 귀하의 부부 궁에 충살이 작용 하고 귀문 살(귀신이 들락거리듯 비정상의 사이코기질)로 마음을 정하지 못하고 이것저것 재느라고 괴로움을 더 하는데 남자사주에서 처궁이 록, 관대지로 흐르고 있습니다. 생활하는데 남부러운 천생연분은 아니지만 평범하고 원만한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적당한 선에서 결정을 하도록 하세요. 모든 것은 자기의 그릇에 따라 담을 수 있는 크기가 있습니다.
그동안 일만 하느라고 짝 못찾아
후년쯤 양띠생과 연분 맺어 결혼
탄탄이 남자 75년 12월19일 양력 오전 7시45분
Q:그동안 일만 하느라고 결혼은 생각지도 못한 가운데 .자연스럽게 결혼할 상대를 만날 줄 알았는데..관심을 갖고 다가가면 다들 멀어지는 건지..,, 꼬이는 부분도 있고 결혼을 못하는 건지 아니면 제가 다른 노력을 해야 하는 건지요? 답답한 마음에 이렇게 글 올려 봅니다. 수고하세요.
A:2015년이 되면 양띠생과 연분이 되어 성혼에 이를 수 있으니 자기 계발과 재테크를 착실히 하여 재성(財星:재물과 여자)이 강건 하도록 하십시오. 그동안은 여자가 들어오고 있었지만 형(刑)을 받았습니다. 이는 흡사 화초가 물(水)을 만나 좋을 것 같으나 엄동설한을 맞아 유약하게 되어 반극(反剋)하는 형상이 되어 성사가 안 되었으며 기회가 닿지 않은 가운데 2013년도 이성이 충살(沖殺:충돌하는 흉함)을 맞아 결혼이 어렵습니다. 결혼을 쉽게 하지 못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이며 특히 운이 따라야 합니다.2016년까지 여자로 인해 결혼 전 돈과 관련된 실물수가 예상되니 상대를 잘 파악하여 성사되도록 특히 신중해야 합니다.
김상회역학연구원 문의(02)533-88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