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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체인지 렉서스 IS 4790만원

한국토요타는 렉서스의 엔트리 모델 '뉴 제너레이션 IS'를 26일 출시했다.

이번에 풀 체인지로 나온 IS는 스포츠 세단이면서 준중형급 덩치를 지녀 젊은층으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다. 가격은 기본형 기준 4790만원.

출시 모델은 '뉴 제너레이션 IS 250 수프림'(기본형), 이그제큐티브(고급형), 내외관 및 주행성능에서 스포츠 드라이빙의 특성을 강조한 'F 스포트' 3가지로 전량 일본에서 생산, 국내에 도입된다.

새 모델은 기존 모델보다 전장 85mm, 전폭 10mm, 휠베이스 70mm가 늘어나 운전자와 탑승자 공간을 한층 넓혔다. 스포츠카답게 차의 움직임을 보다 직선상으로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시트의 힙 포지션을 20mm 더 낮추기도 했다.

또한 렉서스 최초로 정전기 터치방식으로 온도조절을 할 수 있는 '슬라이딩 터치 컨트롤' 공조스위치와 계기판 중앙에 4.2인치 LCD 모니터로 차량정보를 볼 수 있는 'MID' 시스템을 채용했다.

특히 보행자와 충돌시 전면 범퍼의 센서가 이를 감지하고 즉각 후드를 열어 보행자 머리에 가해지는 충격을 흡수하도록 한 첨단 안전장치 팝업 후드(PUH) 시스템도 장착됐다.

토요타측은 "경쟁 독일차종에 비해 편의사양에 있어서는 압도적인 우위를 보여준다"며 "렉서스 고유의 정숙함과 안락한 승차감은 손상하지 않고 운전하는 즐거움을 느끼게 하기 위해 성능을 크게 개선했다"고 말했다.

연비는 10.2km/ℓ(복합기준, 도심 8.9km/ℓ, 고속도로 12.3km/ℓ)로 이전 세대보다 향상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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