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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클리닉 다녀온듯 모발·치아 반짝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경기불황으로 집에서 직접 관리하려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기능과 휴대성을 강조한 '스페셜케어' 제품이 인기를 누리고 있다.

고농축 앰풀로 손상된 모발 손상 개선을 돕는 '케라시스'의 스페셜케어 라인은 올해 3~5월 매출이 직전 3개월 누계매출 대비 28% 상승했다. 덴탈케어 브랜드 '2080'이 지난해 5월 출시한 360도 회전치실, 소프트 치간칫솔 등 구강 스페셜케어 제품 역시 같은 기간 131% 급성장했다. 휴대하고 다니면서 간편하게 옷의 얼룩을 제거할 수 있는 세탁보조제 '리큐스팟'은 4월 대비 5월 매출이 10% 가까이 상승했다.

생활용품 기업 애경 관계자는 "경기불황으로 치과나 미용실에 고가의 시술비용을 지불하는 대신 집에서 관리하려는 알뜰 소비자가 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면서 "제품의 기능과 장점을 꼼꼼히 따져보고 고르는 스마트 컨슈머가 늘어나면서 휴대성과 전문성을 강화한 제품이 인기를 끌고 끄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스페셜케어류 신제품도 속속 출시되고 있다. LG 생활건강의 '페리오 덴탈 쿨링 시스템 마우스 스프레이'는 구취 원인균에 대해 향균 작용이 우수한 천연 잔트 성분을 함유했으며 스프레이 타입이라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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