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 계약직 신세 앞날 걱정
38세 이후 되어야 경제적 여유
나그네88 남자 88년 5월 30일 음력 정오
Q:대기업 계약직으로 살아가고 있는 20대 젊은 남자입니다. 대학교 3학년 휴학하고 작년에 군대를 전역해 학원에서 일하다가 회사에 들어왔습니다. 작년에 목표를 세우고 편입합격이 됬던 학교도 경제적인 이유로 못가고 여자를 만나러 소개팅도 결과가 좋지 않네요. 학교를 복학할 수 있을지 걱정이 되네요.
A:귀하는 오월에 태어난 '황사(黃巳)'의 형상으로 활동 면에서 탁월하고 내면에 감정이 풍부합니다만 내심 매우 고독하기 쉽고 독선적인 마음을 억누르지 못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일에 변동이 많고 재물에 대한 집착이 강하여 이익이 되면 불의와도 타협할 수 있는 속성이 내포되어 있으므로 관재의 형을 받을 수 있으니 일생을 통하여 나이 40세 까지는 조심을 해야 합니다. 38세 이후부터 경제적 여유가 생기게 됩니다. 여자만나기보다는 그동안은 자신의 능력 계발에 힘쓰도록 하십시오. 학교 운이 없어서 남다른 각오와 노력이 배가되어야 하는 고단함이 있으니 각오를 단단히 해야 합니다. 안전을 위해 보험가입도 필수입니다.
결혼 생각없다는 남친의 한마디
깊은 인연 맺지말고 서둘러 정리
엄마소는 얼룩소 여자 83년 9월19일 양력 오전7시/남자 83년 8월 14일 양력
Q:남자친구와 6개월 정도 만났는데 앞으로 결혼 생각이 없답니다. 계속 만나야 하나 고민하고 있는데 이 사람은 저와 인연이 있을까요? 아니라면 언제쯤 결혼할 수 있을까요? 또 제가 공무원시험에 뜻이 있어 늦었지만 시작해보려 하는데 어떤가요.?
A:결혼 생각이 없다면 깊은 인연도 맺지를 않아야합니다. 좋은 인연은 부부뿐만이 아니라 서로가 부족한 면을 채워 줄 수 있는 사람과 만나야 다음에 태어나도 다시 만나고 싶다고 하는 것인데 이기적인 궁합입니다. 상대에 대해 이러니저러니 인연을 논할 필요도 없습니다. 다음에라도 여자를 생(生)해주거나 합(合)을 이뤄야 하며 포태법상 남자가 사묘절(死墓絶:사하고 묘지로 들어가 단쀈(生)것)로 들어가지 말아야 하며 여자에게는 쇠병사(衰病死:쇠하여 병이 걸리고 사망하는 것 같은 흉함)로 가면 안 좋은 것으로 서로 만나야 재수가 없게 됨을 인식하십시오. 공무원시험은 세월이 흘러도 가능성이 희박하니 직장을 다니십시오.
김상회역학연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