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망친 술 6개월 전에 끊어
역학 공부하면 난관이 복으로
뽀리 박 남자 72년 8월 7일 음력 묘시 생
Q:20여 년간 술 때문에 가족관계와 사회생활이 정말 엉망이었던 것 같습니다. 지금은 술도 끊고 운동도 열심히 해서 몸과 마음 모두 건강해진 것 같은 느낌입니다. 술을 끊은 지는 6개월가량 됐습니다. 물론 몸이 아픈 게 계기가 됐지만요. 앞으로 어떤 일을 해야 할지 알고 싶네요.
A:오늘날까지 오랜 시간이 지났음으도 불구하고 불변적인 지속성을 지니고 있는 진리를 내포하고 있는 경(經)에 이르기를 귀하의 일주(日柱:생일)인 무신(戊申)은 의식의 장애를 입으므로 내면의 아픔이 있습니다. 반면 암록(暗綠:숨어 있는 복록)이라 하여 하늘에서 주는 은덕도 있다고 했습니다. 부모의 유업을 이어 받는 것도 순탄하다고 하였으니 매사에 정진하시기 바랍니다. 부모님의 직업을 따를 수가 없다면 교육계와 인연이 있으니 역학 공부를 하십시오. '가을 산에 서산'과 같아 쓸쓸한 기운이 감돌고 당분간 결혼운이 없으며 운이 역행하여 고단함이 있지만 사주학을 공부한다면 난관을 복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최종 면접만 가면 번번이 낙방
어학 실력 쌓고 자격증 따세요
하늘호수안 남자 84년 3월 4일 새벽 4시 30분
Q:대학 졸업 후 여러 군데 이력서를 넣었는데 번번이 최종 면접에서 낙방하고 지난해 하반기에 새마을금고에 인턴으로 취업했지만 적성에 맞지 않아 8개월 만에 그만두고 취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제게 맞는 직업이 무엇인지, 성격을 고치는 것이 좋은지 알려주세요.
A:도덕성을 고집하다 보면 대인 관계가 원만하지 않아 사회생활에서 도태될 수 있음을 숙지하십시오. 일귀(日貴:생일지에 귀인)로 순진하고 인품이 바르므로 복이 많은 분인데 성급함 때문에 손실을 입습니다. 근본적으로 재물에 귀인이 있어서 주변 사람의 도움을 잘 받고 금전적인 구애를 받지 않고 살 수 있는데 참을성이 부족해 복을 차내게 됩니다. 날카로움이 내면으로 일도양단(一刀兩斷)하는 속성도 있음을 참고하고 마음을 다듬으며 감언이설이나 구설에 동요되지 마십시오. 선량한 분들의 특징을 갖추고 계시네요. 어리석음을 물리치고 자격증을 획득하고 어학 실력을 쌓아 어느 조직을 가더라도 열심히 하세요.
2013년 07월 09일 화요일
김상회역학연구원
문의(02)533-88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