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년 째 워킹맘으로 살아 온 김이화(51)씨는 요즘 걱정이 많다. 회사일과 집안일에 쫓기며 살다 보니 정작 본인 몸을 돌볼 겨를이 없었던 것. 무릎이 아프기 시작한 것은 2년 전부터였지만 당시는 대수롭지 않게 여겼다. 하지만 괜찮아지겠지 하는 마음과는 달리 가만히 있을 때에도 무릎이 쿡쿡 거리고 가끔 관절이 부어올라, 혹 큰 병으로 이어지는 것은 아닌지 불안하다.
면역 이상으로 생기는 질병인 류마티스 관절염과는 달리 퇴행성 관절염은 나이가 들면서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질환이다. 특히 서서히 통증이 시작되는 사람도 있지만 대부분 연골이 전부 마모될 때까지 별다른 증상이 없다가 통증이 시작되기 때문에 평소 관절 건강을 관리하는 것이 좋다. 이를 위해 장시간 무릎을 구부리고 앉아있거나 관절에 무리가 가는 자세는 되도록 피하고, 가벼운 운동과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이와 함께 관절에 좋은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음식을 섭취하거나, 건강기능식품으로 영양분을 보충해 관절염을 예방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 관절 및 연골 건강에 좋은 네이처케어 '건강한 관절'
타파웨어 브랜즈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네이처케어(NaturCare)가 출시한 '건강한 관절'은 관절 및 연골 건강, 수분 보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N-아세틸글루코사민과 뮤코다당·단백, 초록입홍합분말, 히알루론산, 비타민 C, 콜라겐 등의 부원료를 함유하고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N-아세틸글루코사민은 관절의 연골세포를 구성하는 히알루론산과 콘드로이틴 등을 생산해 연골 세포의 생산을 돕고, 윤활작용을 하는 윤활액 생성을 증가시켜 관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다. 특히 네이처케어 '건강한 관절'의 경우, 게나 새우와 같은 갑각류의 껍질을 이용해 특허 받은 발효효소공법으로 생산한 N-아세틸글루코사민만을 사용했으며, 이 원료는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 관절 및 연골 건강·피부 보습에 좋은 'N-아세틸글루코사민'
N-아세틸글루코사민은 관절 및 연골 건강은 물론 피부 보습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원료다. 타파웨어에 따르면 인체시험 결과 N-아세틸글루코사민 섭취 후 보행능력, 계단 승강능력 등이 개선되는 것이 확인됐다. 또 피부가 건조하고 거친 여성들을 대상으로 한 인체시험 결과, N-아세틸글루코사민 섭취 후 얼굴의 수분량이 증가하고 전신 피부의 건조가 개선됐다.
한편 '건강한 관절'은 1상자에 한 달 분량(30포)으로 구성됐으며 스틱포 형태로 물에 타서 하루 1회 음료처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문의 : www.tupperware.co.kr·080)023-8811(타파웨어 브랜즈 고객센터)